제1회 ‘모여라! 모라로! 도시재생 마을축제’ 개최 | 뉴스로
부산사상구

제1회 ‘모여라! 모라로! 도시재생 마을축제’ 개최

부산 사상구 모래내마을 공존협의체(위원장 조흥래)는 10월 27일부터 28일 양일 간 모라전통시장 일원에서 제1회 ‘모여라! 모라로! 도시재생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현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방문객들의 마스크 착용, 명부작성,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에 철저를 기하였고, 참여 부스 등은 규모를 축소하여 소소한 마을 축제로 진행했다.

이번 마을축제는 주민들이 주최가 되어 축제 기획부터 운영까지 진행하는 주민참여 도시재생 축제로, 올해 7월 발표된 모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공모 선정을 기념하는 동시에 마을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스탬프투어, 체험부스, OX퀴즈 등을 진행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가능 했으며 특히 요즘 유행하는 오징어게임을 접목시킨 거점시설 관련 OX퀴즈는 많은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 사업 홍보 효과를 극대화 했다.

또한 축제경품들은 사상구 내 마을공동체 생산품인 새싹인삼, 에코백, 앞치마 등으로 구성하여 마을공동체 생산품 홍보 및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사상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하여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축제를 다양하게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