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 9월 열린다 | 뉴스로
제주자치도

제1회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 9월 열린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치유‧힐링‧건강‧체험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서귀포만의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한 웰니스 관광상품을 홍보, 체험하는 ‘제1회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를 오는 9월 1일부터 10일간 자구리공원 및 서귀포시 웰니스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9월 1일부터 3일간 자구리공원에서 ‘서귀포, 웰니스에 물들다!’는 주제로 「서귀포 웰니스관광 페스타가」가 열리고, 9일부터 10일 이틀에 걸쳐 서귀포시청 및 전 코스(3개 코스)에서 「2023 하영올레 걷기축제」도 함께하여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처음으로 열리는 페스타에는 ‘자연․숲, 힐링․명상, 뷰티․스파, 마을체험’등 테마별 웰니스 관광상품에 34개의 공공 및 마을, 민간 관광사업장 등이 동참하여 관광 비성수기인 9월을 ‘서귀포 웰니스 여행의 달’로 지정하여 집중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8월 24일부터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도내외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시범투어가 대표 웰니스 관광지인 취다선리조트(요가&명상클래스) 등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을 통한 상품 홍보를 적극 펼쳐나간다.

또한,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폴개협동조합, 머체왓숲길 등에서 촌캉스(마을체험), 뽄캉스(뷰티‧스파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웰니스 관광지별로 할인이벤트도 함께 이루어진다.

주행사장인 자구리공원에서는 요가‧명상‧다도체험 등 웰니스 퍼포먼스 및 문화공연, 웰니스 체험관 및 홍보관, 웰니스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유튜브 방송 ‘웰니스 라이브커머스’, 서귀포 관광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9월 1일 페스타 개막행사에는 이종우 서귀포시장, 문희경 서귀포시 홍보대사 등이 참여하는 웰니스 토크콘서트 ‘서귀포 사람(살암)수다’에 평소 우리 주위에서 묵묵히 공익을 위해 일하는 숨은 영웅인 소방관, 환경미화원 및 자원봉사자들을 초대하여 의미있는 시간도 함께 할 계획이다. 사전에 특별 초청자 및 가족 대상으로 WE호텔(水치유)등의 럭셔리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페스타 기간 10일 동안 개장 2주년을 맞는 도심속 올레길 ‘하영올레 걷기행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건강걷기 지도자와 함께하는 「하영올레 걷기주간(9.1.~9.5.)」, 1일 1코스별로 체험하는 「하영올레 테마걷기 투어(9.6.~9.8.)」, 그리고 본 행사인 「하영올레 걷기축제(9.9.~9.10.)」에 시민 및 걷기 애호가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행사 기간중 하영올레 3개 코스를 전부 완주한 분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의 웰니스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업하여 처음으로 개최되는 웰니스관광 페스타에 많은 관광업체 및 마을이 참여해서 감사드린다.”면서, “페스타 기간 이후에도 상호 소통과 피드백을 통하여 지속적인 상품 홍보 및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며 관광수익이 지역으로 환원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