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영도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 뉴스로
부산영도구

제10회 영도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부산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관내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지난 11월 5일 제10회 영도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영도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끼 자랑 및 동아리 공연, 체험 및 상담부스, 포토존 등을 준비하였으나, 국가 애도기간 지정에 따라 예정되어 있던 개막식 및 무대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체험 및 홍보 부스만 운영하였다.

제10회 영도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홍보 키트 만들기 체험 및 정보공유, 챌린지 쇼츠 찍기, 아동학대 인식개선 퀴즈, 심리검사, 소망나무 만들기, 환경관련 퀴즈 및 에코방향제 만들기, 청소년 유해환경 안내 및 근로청소년 보호 캠페인, 직업체험, 프로필 만들, 간호사 체험, 나만의 뱃지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였다.

열심히 끼 자랑 공연을 준비한 청소년들은 무대에서 펼치지 못한 공연의 아쉬움을 여러 체험들을 통해 대신했고, 내년 축제를 기약하기도 했다.

한편 부산 영도구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어울림마당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의 무한한 끼와 재능,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재능을 더욱 발휘하고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보낼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