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청주시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 뉴스로
충북청주시

제3기 청주시 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청주시는 28일 오후 5시 대회의실에서 제3기 청주 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청정넷)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7년 출범해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청주 청정넷은 청년 문제의 당사자인 청년들의 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청취해 이를 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 거버넌스 조직이다.

이 날 발대식에는 청정넷 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함께 청정넷 지원자 40명에 대한 위원증 수여식, 청년 선언문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제3기 청정넷 위원장에는 청년창업가 이재화 씨가 임명됐다. 설자리 분과위원장은 청년농업인 안재은 씨, 살자리 분과위원장은 대학생 위아로 씨, 일자리 분과위원장은 대학원에 재학 중인 김가빈 씨, 놀자리 분과위원장은대학생 이수환 씨가 각각 임명됐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3기 청주 청정넷 위원들은 올해 12월 말까지 설자리, 살자리, 일자리, 놀자리 분과위원회 모임 활동을 통해 청주시의 청년정책 파트너로서 청년정책 모니터링, 정책의견 수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등으로 청년정책 수립에 참여하게 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역사의 흐름이 바뀐 순간에는 언제나 청년이 있었다”며 “청정넷 위원들의 참여는 청주 청년뿐만 아니라 이 시대 모든 청년의 성장과 행복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위원들을 격려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