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종로문화다양성영화제’ 개최 | 뉴스로
서울종로구

‘제5회 종로문화다양성영화제’ 개최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제5회 종로문화다양성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 일환으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농인 가족이나 발달장애인의 삶을 다뤄 기존에 호평을 얻은 다양성 작품을 고루 선정했다.

김진유 감독의 ‘나는 보리’, 김정인 감독의 ‘학교 가는 길’, 서동일 감독의 ‘니 얼굴’을 비롯해 모녀 사이의 갈등을 섬세하게 다룬 신인 감독 김세인의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역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김진유 감독의 ‘나는 보리’는 헤드폰을 착용하고 관람하는 사일런스 무비 방식으로 상영한다. CODA(Child Of Deaf Adult : 청각장애가 있는 부모의 자녀)로서의 자전적 경험을 작품에 녹여내 비장애인의 생각이 편견일 수 있음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아울러 감독 참여 라이브 토크 프로그램 역시 이번 행사의 백미로 꼽힌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상영 일정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과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종로구 관계자는 “시대와 현실을 비추는 영화작품을 상영해 다양성의 가치를 공유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10월 개최를 앞둔 ‘종로문화다양성연극제’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