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행정정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 실시 | 뉴스로
서울종로구

종로구, 행정정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 실시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4월 8일 종로구 행정정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지난해 민간기업 데이터센터 화재 및 정전 등으로 각종 서비스가 중단되고 복구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등 시민 생활에 큰 불편을 끼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시스템 운영자의 재난복구 대응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이날 화재, 정전, 침수, 고장 등 장애 상황을 가정한 재해복구 시나리오에 따라 종로구 관계자와 기업체 전문가가 협업해 데이터 백업에서부터 복구 등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아울러 기존 매뉴얼에서 누락 또는 변경된 내용 또한 꼼꼼히 반영해 실제 재해 발생 시에도 막힘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2년에는 종로구-영등포구 양 기간 관 재해복구(DR)시스템을 구축하고 천재지변이나 건물 붕괴, 화재 등 각종 재난 상황 앞에서도 신속하게 시스템이 복구될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췄다.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은 “담당자와 전문기술자 간 공조해 혹시 모를 재난 발생 시에도 안정적으로 행정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이번 훈련으로 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청 누리집 접속이 일시 중단되니 주민 여러분의 양해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