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한복대여점 지원 사업 공모…이달 22일(일)까지 | 뉴스로
서울종로구

종로 한복대여점 지원 사업 공모…이달 22일(일)까지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전통한복 활성화에 기여하고 고운 우리 옷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1 종로 한복대여점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으로 구는 관내 ‘공식 한복대여점’을 인증, 올바른 한복문화를 확산시키고 한복대여점과 연계사업을 운영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관련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공모 대상은 관내 소재하고 있으면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한복 대여업체이다. 사업자등록증 종목으로 ‘한복’, ‘한복대여’, ‘한복 제조’ 등 관련 항목이 반드시 표기돼 있어야 한다.

방법은 종로한복축제 누리집(jongnohanbok.kr)을 참고해 서류 양식을 내려 받은 뒤 공모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회사 소개서 등을 8월 22일(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hanbok@jfa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관련 전문가들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서류·매장 현장심사를 진행 예정이다. 위원들은 신청 사업체의 사업수행 역량에서부터 한복에 대한 이해도, 운영 능력과 전통 한복 보유 비율, 발전 가능성 등을 골고루 평가하게 된다. 최종 결과는 9월 6일(월) 발표한다.

공모 선정 시 혜택으로는 ‘종로구 공식 올바른 대여점 인증서’, ‘인증 마크’를 제공하고 한복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대여비(750만원)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종로구 및 문화재단 공식 홍보채널을 통한 대여점 알리기 역시 가능하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전통문화 종가로서 한복 외에도 한옥, 한식, 한글, 우리소리, 우리 춤 등 한문화 활성화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종로구와 손잡고 올바른 한복문화 알리기에 앞장설 한복대여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욱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는 종로한복축제 누리집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종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2-6203-1502)으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