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상봉동 골목길 안심마을 신규 지정 | 뉴스로
서울중랑구

중랑구 상봉동 골목길 안심마을 신규 지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무차별 범죄 등으로부터 구민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안전한 도시 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안심마을은 이러한 노력 중 하나로, 도로표지병이나 비상벨 안내판 등이 눈에 잘 띄도록 어두운 골목길 등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협치협력관과 구민들로 구성된 워킹그룹이 직접 지역을 찾아 모니터링하고, 상봉동 골목길 일부를 새롭게 안심마을로 최종 선정했다.

구는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번에 새로 선정된 지역을 포함해 총 13곳의 안심마을을 더욱 안전하게 재정비했다. 도로표지병과 불법 광고물 부착방지 시트를 설치하고, 어두운 길에 범죄 예방 문구 등을 비춰 밝게 하는 로고젝터도 설치했다. 또한 노면표지 디자인도 새로 교체해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평소 비상벨 안내판의 크기가 작아 위치를 명확히 알기 어렵다는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했다. 또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현 위치도 표시했다. 혹시 모를 상황에 구민들이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또한 구는 이를 통한 불법 주정차 및 쓰레기 불법 투기 등에 대한 문제 개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안심마을로 선정된 지역은 경찰집중순찰구역으로도 지정돼 더욱 집중적인 안전 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중랑구를 만들기 위해 재난 또는 범죄 취약 지역을 최소화해 나가며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 구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