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우리동네 환경학교’ 운영 시작 | 뉴스로
서울중랑구

중랑구, ‘우리동네 환경학교’ 운영 시작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 환경교육센터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동네 환경학교’ 운영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내 성인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우리동네 환경학교’는 주민들과 마을 활동가 등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주민들의 환경 보호 활동 참여를 활성화하려는 취지다.

‘우리동네 환경학교’는 환경 교육에 관심 있는 12명 이상의 지역 내 성인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현재 참여 단체를 선착순 모집 중이다. 교육 내용은 ’패션산업과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양말목 공예와 ’플라스틱과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밀랍랩 만들기, ’플라스틱과 환경보건‘을 주제로 한 샴푸바 만들기 총 세 가지로 이 중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로 전화 문의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교육기간 내 원하는 일자를 선택할 수 있고, 교육 희망 일자 한 달 전 신청해야 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주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랑구 환경 교육의 거점인 환경교육센터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