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휠체어 이용 장애인 100명 대상 ‘휠체어 보조케이스’ 지원 | 뉴스로
서울중랑구

중랑구, 휠체어 이용 장애인 100명 대상 ‘휠체어 보조케이스’ 지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100명에게 휠체어 보조케이스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휠체어 보조케이스 지원은 외출 시 필요한 물건을 수납할 공간이 부족하고, 휠체어에 맞는 가방이 없어 불편을 겪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조케이스는 휠체어에 탈부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디자인돼 실용성이 높을 뿐 아니라 생활 방수와 오염 방지에도 탁월하다. 또한 지체·뇌병변 장애인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지퍼의 손잡이가 고리형으로 제작돼 한 손가락으로도 여닫을 수 있다. 외출 시 필요한 휴대용 산소호흡기도 보관할 수 있도록 대용량 크기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중랑구에 등록된 장애인 중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다. 신청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본인 또는 가족 등이 구비서류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신청 시 보조케이스의 크기와 색상도 선택할 수 있다.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은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이 이동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덜 수 있도록 휠체어 보조케이스를 지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