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로컬푸드 인증 BI’ 최종 선호도 조사 | 뉴스로
충북증평군

증평군, ‘로컬푸드 인증 BI’ 최종 선호도 조사

증평군(군수 이재영)은 군 로컬푸드 인증 BI(Brand Identity)를 선정하기 위한 선호도 조사를 10일부터 일주일간 실시한다.

증평군 로컬푸드 인증 BI란 군이 인정한 우수농산물에 대한 표시로 농업인이 재배한 농산물에 대해 일정 기준으로 안전성 등을 검사하고 ‘누가,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떻게 생산했는가’등의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 제도이다.

군은 로컬푸드 인증 추진으로 농업인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믿음 주며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공급식 등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소비자에게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군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먹거리 패키지 지원사업’으로 지난 3월 전문업체와 용역개발에 착수해 5개월에 걸쳐 증평군 로컬푸드 인증 체계 수립을 완료했으며, 현재 최종 인증 BI 선정만 남겨 놓고 있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증평군청 및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라 선호도가 가장 높은 안을 최종 인증 BI로 선정할 예정이다.

증평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의 공급까지 안전성을 보증하는 관리체계 구축 및 소비자가 만족하는 품질과 안전성 확립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증평군 로컬푸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대표 BI를 선정하기 위한 이번 조사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