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상품 브랜드 ‘헬로! 강원’ 8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뉴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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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관광상품 브랜드 ‘헬로! 강원’ 8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강원도(도지사 김진태)가  지역관광 콘텐츠 관광상품 브랜드 ‘헬로! 강원’ 이 8년 연속 지자체 관광부문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소비자브랜드평가원이 공동으로 조사,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제도로, 매년 정부부처, 기관, 지자체, 민간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품으로 신뢰를 쌓으며 경쟁력을 높인 브랜드를 찾아 시상하고 있다.

‘헬로! 강원’ 브랜드는 2016년부터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 한국관광공사 공동의 글로컬(Global+Local) 지역 관광상품 육성 사업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심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헬로! 평창’ 브랜드로 시작되어, 올림픽 이후 레거시와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헬로! 강원’으로 확대된 10+2선 테마상품을 통해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국제관광 재개에 따른 해외 시장 선점을 위해 동계스포츠 등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강원 글로벌데이 특화상품 개발과 함께 ‘트립어드바이저’, ‘트립닷컴’ 등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공동 글로컬 관광 상품판촉 프로모션 및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문체부 평가를 통해 글로컬 관광 우수지역으로 선정됐다.

또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및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의 해를 맞아 외래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웰니스, 동계, 한류, 비무장지대(DMZ) 등 비교 우위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다양화하고,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등 국제 이벤트와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 강원관광 홍보마케팅을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심원섭 강원도 관광정책과장은 “’헬로! 강원’의 국가브랜드 8년 연속수상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오는 6월 11일 새롭게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글로컬 관광상품이 국가대표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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