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위해 ‘정선문화원’ 준공 나선다 | 뉴스로
강원정선군

지역 생활문화예술 활성화 위해 ‘정선문화원’ 준공 나선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 생활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문화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정선문화원 증축을 오는 7월까지 준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02년 정선읍 봉양리 현 위치에 건립된 정선문화원의 비좁은 공간과 시설노후화로 인한 이용 여건을 개선하고,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불편 제기 여론을 반영해 다양한 문화적 욕구 해소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증축 사업을 추진했다.

정선문화원 증축은 지난 2022년 7월 착공을 시작으로 정선읍 봉양리 318-3번지 일원에 30억 원을 투자해 연면적 786.3㎡ 규모로 건립된다. 1층에는 노인복지시설 및 동아리실, 2층과 3층에는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민공동이용시설과 다목적실이 설치된다.

정선문화원 증축 사업이 완료되면 더욱 깨끗하고 편리한 공간에서 군민들의 자아실현을 위한 문화강좌와 지역문화예술활성화 사업, 동아리 지원사업, 관내 시설을 활용한 각종 사진·그림 등 예술 작품 전시,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진행하는 문화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김재성 정선군 문화체육과장은 “정선문화원 증축 사업을 내달까지 완료하여 군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