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 진행했다 | 뉴스로
전남진도군

진도군,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 진행했다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 위촉식과 함께 감염병 예방 및 신속한 대응 위한 모니터 요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병·의원 의료기관, 약국, 사회복지시설 유치원,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의 보건관리자 90명으로 구성됐다.

요원들은 감염병 예방 위한 교육, 감염병(의심) 환자와 각종 감염병 발생 양상을 신속히 파악하고, 보건소에 즉시 통보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건강 파수꾼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요원들은 매년 발생되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호흡기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등을 감시하는 업무도 함께 수행한다.

교육은 최도한 공중보건의(진도군 보건소)가 강의를 맡아 ‘감염병의 감시체계와 예방관리 기본 수칙, 질병정보모니터 요원의 역할 및 활동 요령’이라는 주제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발생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니터 요원들과 신속하게 정보를 교류해 지역사회 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