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미취학 아동 건상생활실천 위해 ‘아이-원(one)’ 통합건강교실 운영 | 뉴스로
전북진안군

진안군, 미취학 아동 건상생활실천 위해 ‘아이-원(one)’ 통합건강교실 운영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미취학 아동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운영 중인 ‘아이-원(one)’ 통합건강교실이 어린이들의 호응 속에 운영 중이다.

‘아이-원(one)’통합건강교실은 건강체조교실(유아체육 전문 강사를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흡연·음주 예방 교실(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공연), 영양교실 (편식 및 비만 예방을 위한 교육 및 뮤지컬 공연), 구강교실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검진)로 구성됐으며 각 프로그램은 영양사, 운동지도사, 치과위생사, 간호사 등 보건소 전문인력들이 어린이 눈높이 맞춤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건강체조교실은 신체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움직임을 통한 신체감각 및 조작능력 발달을 도모시키기 위해 마련돼 참여 아동이 자연스럽게 건강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함으로써 쉽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어린이들로부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진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가정에서 부모님들이 어린이들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