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교향악단, 제99회 정기연주회 개최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립교향악단, 제99회 정기연주회 개최

진주시(시장 조규일) 시립교향악단 제9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7일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거인의 그림자’라는 부제로 상임지휘자 정인혁의 지휘와 첼리스트 양욱진, 바이올리스트 니콜라 도트리쿠, 피아니스트 니콜라 브랑기에의 협연으로 진행되며, 베토벤의 ‘트리플 콘체르토 다장조 작품번호 56’과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 다단조 작품번호 68’을 연주한다.

베토벤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히는 ‘트리플 콘체르토 다장조 작품번호 56’은 협주곡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세 악기 간의 연주 균형과 교감을 중시한 작품이다.

브람스의 ‘교향곡 제1번 다단조 작품번호 68’은 완성되기까지 20여 년이 걸린 작품으로, 다단조를 주조성으로 취한 점, 고난과 시련을 헤치고 승리와 환희로 나아가기 위해 분투하며 전진하는 듯한 극적 전개 등 그의 음악은 베토벤을 떠오르게 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베토벤과 브람스 두 거장의 아름다운 선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음악으로 봄날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무료 예약제로 예매는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s://contest.co.kr)에서 17일부터 21일까지 좌석을 지정 예약할 수 있으며, 잔여석에 한해 공연 당일 현장에서도 입장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