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위해 ‘갑질 근절 및 청렴 공감 그룹 코칭’ 진행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위해 ‘갑질 근절 및 청렴 공감 그룹 코칭’ 진행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및 청렴 공감 그룹 코칭을 21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으로 세대를 아우르다’라는 주제로 상반기 7급 이하 직원 대상 교육에 이어 하반기는 6급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직사회 내 세대 간 갈등 해소를 위한 세대별 그룹 코칭을 통해 이해와 소통 능력을 배워 함께 일하고 싶은 건전한 조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룹 코칭은 ‘슬기로운 존중 문화를 위한 세대 공감 및 이해’라는 강의와 함께 ‘세대 공존의 감동 전략’에 대한 토의와 게임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또한 갑질 근절 등 행동강령 강의에서는 청렴 소양을 통한 책임감의 중요성, 공직자의 권한 남용, 무례하지 않고 우아하게 대처하기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도를 높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조직 내 갑질 근절과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이 밑바탕이 되어야 하며 자라온 환경과 문화, 가치관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며 “함께 일하고 싶은 즐겁고 청렴한 조직문화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