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2022 하반기 시민소통 아카데미’ 개최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 ‘2022 하반기 시민소통 아카데미’ 개최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배우근)는 17일 지수면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회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하반기 시민소통 아카데미’ 행사를 가졌다.

올해 새롭게 위촉된 분과회원들의 공감·소통 능력 증진을 위하여 지난 6월 상반기 시민소통 아카데미를 개최한데 이어, 하반기 시민소통 아카데미는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1·2부로 진행된 이날 행사의 1부에서 회원들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이자, 국내 주요 기업인들의 요람인 ‘K-기업가정신센터’를 탐방했다. 2부에서는 신상훈 톡킹스피치 대표가 ‘유머를 활용한 나의 소통 스킬 향상’이라는 주제로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 신상훈 대표는 KBS에서 방송작가로 시작하여 ‘뽀뽀뽀’, ‘일요일 일요일 밤에’ 등의 작가로 활동하였고, 지난 2004년에는 ‘KBS 연예대상’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이어 행복한시민·건강한사회·경제활성화·도농발전·찾고싶은진주 등 5개 분과별 소통 결과를 공유하고, 시정 발전에 대한 제안사항을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소 행정의 손길이 미처 닿지 못하는 여러 가지 사항들에 대해 시민소통위원회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셔서, 시민들과 더욱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 진주시가 될 수 있었다”며 “오늘 시민소통 아카데미를 통하여 소통의 방법은 물론 회원님들의 역량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