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주요 현안사업 안정적 추진 위한 ‘2025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시, 주요 현안사업 안정적 추진 위한 ‘2025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지난 20일 조규일 시장 주재로 국․과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 정책방향에 부합하고 주요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전략적인 국 도비 확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의 내년도 국 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대비 5% 증액한 6410억 원 규모로, 이번 보고회에서는 주요 신규사업인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구축, 생활자원회수센터 확충, 도시숲 가족 힐링충전소 구축 사업 등에 대한 내용이 중점 보고됐다.

또한 남강변 다목적 문화센터 건립과 월아산 숲속의 진주 지방정원 조성, 정촌 체육시설(수영장) 건립,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조성사업 등의 계속사업도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국 도비 확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세수 여건 악화로 국비 확보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이라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현안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 발로 뛰는 국 도비 확보 활동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