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 뉴스로
경남진주시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에서 공모한 ‘총성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2013년부터 국내 등록 박물관을 대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지원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인문학 체험학습 기회를 통해 사회교육 기능을 활성화하고 지적·예술적 역량의 기본인 인문학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에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에서 공모한 사업은 ‘총성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전쟁의 시대적 흐름과 전쟁 없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방안을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기획했으며, 사업비로 국비 2300만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박물관 관계자는 “최근 2~3년 동안 진주청동기박물관 활성화를 위해 기획전이나 가족 체험행사, 물놀이 시설 개장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올해 2월에는 ‘2022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을 받는 성과도 올렸다. 이번에 처음으로 박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가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동기 박물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중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단체 또는 개별 접수를 받아 매주 1~2회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관내 초․중학생 학급단체는 4월 10일부터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으로 전화 신청 가능하며, 성인은 5월 1일부터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으로 사전예약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청동기박물관(055-749-69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