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평생학습도시 운영 및 네트워크 구축 위해 업무협약 체결한다 | 뉴스로
충북진천군

진천군, 평생학습도시 운영 및 네트워크 구축 위해 업무협약 체결한다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관내 장애인 기관․단체 7개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차별 없는 평생학습도시 운영과 활성화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진천군립도서관 로비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와 장애인 기관‧단체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 제막식도 함께 진행했다.

군은 지난 3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았다.

이에 총사업비 6천만 원(국비 50% 군비 50%)을 활용해 오는 11월까지 ‘공정‧평등‧포용적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생거진천 건설’을 목표로 총 12개 사업을 운영한다.

주요 사업은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샌드아트 활동가 양성과정, 우리 함께 ESG, 찾아가는 점자수업, 성과공유회 등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jincheon.go.kr/jclll)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진천군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문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진천군의 특성과 장애인의 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