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 주간 운영 실시 | 뉴스로
충북진천군

진천군,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 주간 운영 실시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오는 31일까지 하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 주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진천군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서도 가격을 올리지 않고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착한가격 업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직자뿐만 아니라 전 군민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진천군에는 현재 외식업, 미용업, 세탁업 등 20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돼 있으며 상수도 요금 20% 감면,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 지원, 공공요금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곳은 진천읍(고려식당, 김밥세상, 사석한우촌, 마당한우촌, 명가떡집, 오가네착한밥집앤포차, 미소가득꼬마김밥, 양양만두, 어전, 연형식당, 외갓집, 골목식당, 또또크리닝, 헤어테크, 진천컴세상), 덕산읍(맹동집, 금잔디미용실), 초평면(초평농부식당), 이월면(진천막국수, 원미용실) 등이다.

공직자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주 1회 이상 참여해 착한가격업소 유지에 도움을 주는 한편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도 솔선할 예정이다.

이번 이용 주간에는 행정안전부와 신한카드가 함께하는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플레이 앱 안에서 마이샵쿠폰 착한가격업소 혜택 활성화 기능을 설정하면 기간 내 해당 업소에서 1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 2천 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진천군 관계자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이용 주간 운영이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용 주간 이후에도 물가안정을 위해 노력하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