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하반기 청년 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 뉴스로
경남창녕군

창녕군, 하반기 청년 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창녕군(군수 김부영)은 9월 14일까지 ‘2022년 하반기 청년 거리공연(버스킹)’에 참여할 끼와 재능을 가진 청년 예술인들을 모집한다.

청년 예술인에게 거리공연 장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창녕군에 주소지를 둔 49세 이하 청년 또는 ‘나도창청인’을 대상으로 한다.

‘나도창청인’이란 창녕에 생활근거지(학교, 직장, 가족, 지인 등)가 있는 관외 거주 청년이다. 군에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해 상시 모집하고 있다.

거리공연은 노래, 춤, 연주, 마술 등 야외 공연이 가능한 모든 분야를 모집하며 정치․종교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거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개인 또는 단체는 참가를 제한한다.

선정된 팀은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1일 1팀씩 창녕읍에 소재한 지정된 장소에서 공연하게 된다.

신청은 창녕군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청년정책팀(055-530-1074)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 홈페이지에서 ‘2022년 젊음의 광장 청년 거리공연(하반기) 참가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창녕군 관계자는 “지난 5~6월 상반기 거리공연을 실시해 8개 팀이 멋진 공연을 펼쳐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하반기에도 많은 청년들이 참가하여 끼와 재능을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