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기업체 모집 | 뉴스로
창원특례시

창원시,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기업체 모집

23년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참여청년 직무교육 사진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신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지역 청년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2월 1일(목)부터 2월 23일(금)까지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할 기업체들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산업 연계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은 창원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다.

창원시 소재 신산업(IT,항만,물류,R&D 등) 요건에 해당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관내 39세이하 청년들을 채용할 경우, 기업에 1인당 월 130만원의 인건비를 3개월간 지원(최대 3명 지원)하고, 청년에게 맞춤형 일경험과 현장직무교육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창원시는 청년기본조례를 개정하여 올해 1월부터 청년 연령이 34세에서 39세로 상향 조정했다.

작년 지원인원(50명) 대비 올해 목표인원을 상·하반기 각 65명씩 총 130명으로 확대함에 따라 보다 많은 청년들이 기업에서 현장직무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기업의 일부 외국인 청년근로자(F-2,F-5,F-6 비자소지자) 채용에 대해서도 인건비 지원을 확대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원산업진흥원(인력양성팀)에 2월23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후 선정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기업선정 후 청년채용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영숙 청년정책담당관은 “본 사업을 통해 창원시의 기업체와 청년이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청년들이 고용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향후 이 청년들이 창원시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