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나선다 | 뉴스로
인천옹진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나선다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하절기 안전사고 우려가 높은 취약계층의 보호와 복지사각지대 ZERO화를 위해 군과 면이 합심해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평년 대비 7~8월부터 평균기온이 높아져 폭염과 전기 요금 등의 인상으로 취약계층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군과 각 면의 맞춤형 복지팀을 중심으로 오는 9월 말까지 하절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비롯한 다양한 가구를 적극 발굴해 도움에 나서고 있다.

이에 군 희망드림팀에서는 관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연안부두 여객선 터미널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전광판을 비롯한 대면 홍보활동을 나서며, 각 면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각 소재지의 소방서 및 파출서 등을 비롯한 유관기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옹진행복지킴이(명예사회복지공무원)와 사각지대 발굴을 홍보하고, 적극적인 신고를 독려할 계획이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약계층분들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언제부턴가 복지 정책이 현금성 지원 정책에서만 국한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복지 대상이 지속적으로 우리 지역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는 게 더 중요하다. 이 같은 정책을 만들기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