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행복마을 – 출동! 드림봉사단’ 안동시, 오지마을에 자원봉사활동 실시 | 뉴스로
경북안동시

‘찾아라! 행복마을 – 출동! 드림봉사단’ 안동시, 오지마을에 자원봉사활동 실시

안동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지난 19일 안동시 일직면 명진1리 마을회관 에서 전문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찾아라! 행복마을-출동! 드림봉사단’ 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지역 오지마을(자원봉사 사각지대)에 마을 부녀회, 노인회 등과 연계해 마을 내 각종 문제들을 전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마을공동체 형성 사업이다.

이번 출동 드림봉사단은 한국전기안전공사, 안동문화사진연구소, 가위사랑봉사단 등 13개 이상의 기관·단체가 활동을 펼쳤다. 명진 1리 주민 외에도 명진 2리, 평팔리 등 일직면 마을 주민이 참여해 행사를 함께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마을 환경정화, 농기계 수리, 이·미용, 쑥뜸 봉사, 마을 순회 전기점검, 방충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출이 힘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 프로그램과 스트레스 척도 검사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안동시 관계자는 “행사가 거듭될수록 더 많은 봉사자들과 시민들이 참여해 자원봉사활동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동시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