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고난도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솔루션 회의’ 개최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고난도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솔루션 회의’ 개최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7개 민·관 기관과 함께 고난도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솔루션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읍면동, 민간기관의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중 다양한 위기 상황과 복합적인 문제로 전문적인 개입 또는 슈퍼비전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사례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7개 민·관 기관의 사례관리 담당자와 솔루션위원회 위원 등 40여 명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A초등학교 교사의 신고로 발굴된 한부모가구의 복합적인 위기상황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해당 가구는 소아 우울증 진단을 받았으나 치료를 거부하고 양육자와의 대화 단절, 등교 거부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하고 있다.

청소년 분야 전문가인 단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지숙 교수가 슈퍼바이저로 나서 해당 자녀의 심리·정서 문제 해소할 수 있는 전문적 슈퍼비전을 제공하고 통합사례관리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토의를 거쳐 대상자의 위기상황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천안시 관계자는 “읍면동 사례관리 대상자 중 복합적이고 심리·정서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겪고 있는 대상자의 위기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솔루션 위원회를 개최했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적절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슈퍼비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