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고독사 예방 모니터링 위한 ‘1인가구 급식지원’ 만족도 89%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고독사 예방 모니터링 위한 ‘1인가구 급식지원’ 만족도 89%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고독사 예방 모니터링을 위해 시행 중인 ‘1인가구 급식지원’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1인가구 급식지원 대상자 11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9%가 ‘매우 만족’또는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만족 이유로는 식사 준비에 도움(60%), 편리성(32%), 결식해소(8%) 등을 들었다. 급식 지원으로 식생활 개선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답한 대상자는 71%에 달했으며 식단에 대한 만족도는 87%로 집계됐다.

또 재신청 희망자가 98%에 이르는 등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1인가구가 증가하고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지난 2021년부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 등 1인가구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급식을 지원하며 모니터링 하고 있다.

주 2회 대상자 집을 방문해 간편조리식을 전달하면서 대상자의 위기 상황을 모니터링한다. 물품 미수거 등 위기 상황을 발견하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 고독사 등을 예방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사업 운영에 내실화를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1인가구 고위험군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