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골목형 상점가’ 발굴 및 지정을 위한 적극 홍보 나선다!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골목형 상점가’ 발굴 및 지정을 위한 적극 홍보 나선다!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기존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준하는 지원 혜택을 받는 ‘골목형 상점가’를 발굴·지정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은 2,000㎡ 면적 내 소상공인 점포 30개 이상 밀집한 지역이어야 하며 상인회가 필수적으로 조직·등록돼있어야가능하다.

골목형 상점가에지정되면지정구역내상점에한해온누리상품권가맹점 등록을 할 수 있으며 각종 국도비 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선정 시에는 시설 및 경영 현대화 사업, 상업기반시설 관련 사업, 상인교육 및 지역주민과의 협력 사업 등다양한혜택을받을수있다.

지난 6월 30일에는 골목형 상점가 지정대상 후보지인 백석대학교 정문 상가 일대를 방문해 50여명의 지역상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골목형 상점가 지정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 7월 6일 열린 천안시주민자치연합회 회의에 참석해 골목형상점가 지정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가 골목형 상점가 밀집 기 준완화를 추진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완화된 밀집 기준에 해당하는 지역에도 기준 완화 시기를 고려해 사전 협의를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소상공인 또는 상인단체는 천안시 일자리경제과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