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립예술단원 충원으로 관내 문화적 소양 높인다!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시립예술단원 충원으로 관내 문화적 소양 높인다!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천안시립예술단 교항악·합창·풍물·무용·국악관현악단과 사무 분야 등에 총 21명의 인턴단원을 충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천안시는 지난 4월 인턴단원 모집을 공고하고 실기 및 면접심사를 거쳐 지난 7일 교향악단 4명, 합창단 2명, 풍물단 2명, 무용단 6명, 국악관혁악단 6명, 사무국 1명을 인턴 단원으로 위촉했다.

천안시는 예술단의 공연·문화 수준 향상과 효율적인 예술단 운영을 위해 예술단사무국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관련 규정을 정비해 인턴단원을 충원하게 됐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단원은 12일부터 각 예술단에 배치돼 올해 말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제로 근무하게 된다. 근무 종료시 적격성 평가를 통해 2024년 1월 정단원으로 최종 선발하게 된다.

천안시는 이번 인턴단원 채용으로 시립예술단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됐고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K-컬처박람회, 천안흥타령춤축제 등 대규모 행사에서 활발히 할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채용연계형 인턴제를 통해서 연차적으로 결원을 충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인턴 단원 충원을 통해서 침체된 시립예술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와 축제를 향유할 수 있도록 시립예술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