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기관 모아맘보육재단 선정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기관 모아맘보육재단 선정

천안시(시장 박상돈)는 모아맘보육재단을 육아종합지원센터 위탁운영 기관에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2010년 7월 개원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장난감대여점·놀이체험실 운영, 보육교사에 대한 직무교육과 부모교육 지원 등 어린이집 및 가정 내에서 영유아를 보육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육 전문기관이다.

천안시는 기존 수탁체의 협약기간 만료에 따라 공개모집을 통해 모아맘보육재단을 최종 수탁체로 선정했으며 위탁운영 협약 체결을 지난 1월에 완료했다. 이에 모아맘보육재단은 1월부터 앞으로 3년간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한다.

모아맘보육재단은 전국에 130여 개의 국공립 및 직장어린이집의 위탁운영 및 대학 유아교육학과와 업무협약을 통한 보육현장실습지원, 영유아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보육환경의 개선과 건강한 영유아의 성장을 위해 연구 및 개발하는 보육전문비영리단체다.

새로 임명된 김광자 센터장은 “모아맘보육재단의 역량과 축적된 보육인프라를 바탕으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지하고 ‘함께하는 육아 ․ 함께하는 보육’ 실천 및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천안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보육 전문기관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며, “천안시 보육 발전을 위한 큰 거점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