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 내 기업과 함께 ‘걸으면서 기부하는 기부 챌린지’ 운영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지역 내 기업과 함께 ‘걸으면서 기부하는 기부 챌린지’ 운영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을 추진 중인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지역 내 기업과 함께 ‘걸으면서 기부하는 기부 챌린지’를 추진한다.

안정적 자원 확보로 취약계층 아동의 권리보장을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연말연시 이후 기부가 줄어듦에 따라 모금캠페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색다른 기부 형태를 발굴하다 걷기 열풍을 반영한 기부 챌린지를 기획했다.

기부 챌린지는 충남도체육회가 운영하는 ‘걷쥬’ 앱을 활용한 것으로, 일정기간동안 참여자들의 걸음수를 모아 목표걸음이 달성되면, 기업은 약정 금액을 천안시복지재단에 기부하게 된다.

19일에는 ㈜한국커리어잡스가 기부 챌린지 1호 기업으로 동참하기로 하면서 천안시청 부시장실에서 기부 챌린지 참여 약정서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커리어잡스는 국민취업제도, 청년일경험프로그램,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등 위탁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며, 유인순 대표는 천안 여성기업 대표로서 1사 1그룹홈 활동을 통해 아동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유인순 한국커리어잡스대표는 “아동의 꿈을 지원하는 모금 캠페인에 특별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건강이 더해져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챌린지 참여 1호 기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업과 시민들이 선한 영향력을 펼쳐 모든 아동의 꿈이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