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한다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청소년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한다

천안시(시장 박상돈)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은 푸르다·즐겁다·행복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천안시 거주 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여가, 문화, 역사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과학·수학·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인문학 등 다양한 교과군을 탐구하고 부스 체험을 통해 지식을 넓혀가는 ‘영재교육박람회’ 생태 탐방

태조산공원의 생태 탐방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고 작은 음악회를 통해 힐링이 되는 가족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숲속걷기’가 있다.

또 새로 생긴 태조산 산림레포츠 시설에서 즐기는 ‘와글와글 레포츠 체험’축제 속의 작은 장터 ‘동네방네 플리마켓’ 운동도 하고 환경 지킴이도 실천하는 ‘우리동네 플로깅’ 하늘에서 들어보는 천안의 역사 인문학 ‘천안학’등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윤여숭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푸르고, 즐겁고, 행복하게 5월을 보내자는 의미에서 가족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기획했다”며, “지역사회와 연계 및 협력해 건강한 청소년이 행복한 5월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