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50억 원 규모 ‘지역뉴딜펀드’ 결성 | 뉴스로
충남천안시

천안시, 250억 원 규모 ‘지역뉴딜펀드’ 결성

천안시가 지역뉴딜펀드 결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차세대 모빌리티와 뉴딜분야 기업 투자에 나선다.

천안시(시장 박상돈)와 한국자동차연구원, 펀드 운용사 이노폴리스파트너스는 14일 천안시청에서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투자조합’ 결성식을 개최했다.

천안시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이노폴리스파트너스는 이날 결성식과 함께 ‘유망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천안 소재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지원 및 후속 투자 연계를 약속했다.

‘이노폴리스 2021 지역뉴딜 투자조합’은 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이 주관하는 정책형 뉴딜펀드로, 결성금액의 60% 이상을 비수도권 소재 뉴딜분야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하는 지역 육성 펀드이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한국자동차연구원이 공동 투자자(LP)로 참여하고 이노폴리스파트너스가 운용사로 참여한다. 조성금액은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이 6억 원, 한국자동차연구원이 10억 원을 출자해 총 250억 원이다.

출자금은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유치 및 천안의 차세대모빌리티와 뉴딜분야 중소·중견기업에 집중 투자될 예정이다.

천안시는 이번 지역뉴딜펀드를 계기로 차세대모빌리티와 지역 뉴딜기업을 발굴하고 후속연계 투자를 통해 우수 벤처기업을 활성화 및 글로벌 기술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운용사 이노폴리스파트너스는 지방기업 33개사에 979억 원을 투자하는 등 지자체와 참여한 다수의 펀드 운용 실적이 있으며 천안소재 기업에 대한 투자실적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박찬종 미래전략과장은 “국가 미래성장 동력인 미래형 자동차와 뉴딜산업 등 혁신산업 분야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지역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자금이 꼭 필요하다”며, “이번 지역뉴딜펀드가 유망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