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청사 협소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경찰서 청사 이전 신축 사업 탄력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청사 협소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경찰서 청사 이전 신축 사업 탄력

철원군청사 협소로 인한 만성적인 주차난 등 주민불편 해소와 경찰서 청사 신축이전을 위한 토지교환이 추진된다.

철원군(군수 이현종)과 철원경찰서(서장 백순근)가 12월 21일(수) 오전 10시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국유재산 및 공유재산 토지교환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교환대상 예정 토지는 철원군 소유의 군탄리 일원(군탄리 501, 501-2) 1만7,291㎡와 현재 철원경찰서 건물 및 토지 6,250㎡(신철원리 650)이다.

철원군은 부지 교환 후 경찰서 부지를 군청사 및 주차장으로 확대 조성해 지속됐던 민원을 해결하고, 주민 편익 증진에 나설 계획이다. 노후화된 철원경찰서 건물도 토지교환을 통해 청사과밀화 및 인근 지역 주차난 해소 등을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검토 활용할 예정이다.

철원군과 철원경찰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토지를 교환하는 절차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속히 추진하고, 토지교환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한다.

철원군 관계자는 “만성적인 주차난 등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확대되고 있는 행정서비스의 효율적인 대응을 위해 청사의 확대가 필요한 상황에서 경찰서와의 토지교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