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드립 업’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드립 업’ 업무협약 체결

철원군(군수 이현종) 양지마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최근 ‘화지마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및 ‘협동조합 드림 업’과 각각 마을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7일에는 이종선 화지마을 마을관리 협동조합 이사장 외 조합원 6명, 박승관 양지마을 마을관리 협동조합 이사장 외 3명, 철원군청 도시재생부서, 화지마을, 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직원을 포함하여 총 19명이 참석 하였으며, 지난 21일에는 이종훈  사회적협동조합 ‘드림 업’ 이사장 외 2명, 박승관 양지마을 마을관리 협동조합 이사장 외 3명과 양지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직원을 포함하여 9명이 참석하였다.

지난 17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마을관리 협동조합간의 업무협약으로 도시재생 앵커시설 운영을 통한 마을의 지속적인 수익창출 및 시설관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21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강원철원지역 자활센터에서 운영되는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철원군의 사회적협동조합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마을경제 활성화가 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