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반 마련을 위한 물품구입비 지원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반 마련을 위한 물품구입비 지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대를 위하여 일반, 휴게음식점 및 제과점을 대상으로 물품구입비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해서 등급을 지정(매우 우수, 우수, 좋음)하여 공개함으로써 전체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며 식중독 예방은 물론이고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보장하여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제도이다.

위생등급을 지정받은 업소는 상수도 요금 30% 감면(10만 원한도), 종량제 봉투, 남은 음식 싸주는 용기, 종이타월 등이 매년 지원된다.

철원군은 사업 신청 2개소에 대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평가전 현장 지도 및 사전 평가로 컨설팅을 실시하여 위생등급 판정 후 물품 구입비를 지원 한다. 선정된 사업자는 총 500만 원(부가가치세 사업자 부담) 한도 내에서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 홈페이지 소식·알림/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을 희망하는 업소는 2월 6일부터 2월 29일까지 보건소 위생팀(033-450-4851)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백승민 철원군보건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 영업자에게 경제적 혜택 제공과 업소 운영에 도움을 주고, 위생 수준 및 서비스 향상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 관광 철원의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