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 뉴스로
강원동해시

철원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추진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째 주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면서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과 건강증진 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보건소 및 보건진료소 등에 레드서클존(Red Circle Zone)설치하고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할 예정이며, 개인별 건강상담을 진행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

9월 첫째 주부터 일주일간 보건소 1층에서 심뇌혈관질환예방 건강 부스를 마련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권역별 전통시장(동송·갈말·와수리)을 방문해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9월 둘째 주부터는 관내 건강아파트, 군부대 등을 방문해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실시해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춘재 철원군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암과 함께 국내 사망원인의 가장 큰 위험을 차지하는 질병이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생활 수칙 준수를 통해 예방해야 한다.”면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