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발표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발표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만 19세 이상 878명(440가구)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2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지표는 남자 현재흡연율과 고위험음주율이다. 남자 현재흡연율은 41.5%이며 전년도 보다 4.8p% 상승했고, 연간음주자의 고위험음주율은 18.4%로 전년도 보다 4.8p% 상승해 남자 현재흡연율, 고위험음주율 모두 전국 및 강원도 대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걷기 실천율은 55.4%로 전년도 보다 7.4p% 상승했고, 강원도 보다 19.1p% 높았다. 신체활동 실천율은 31.3%로 전년도 보다 6.8p% 상승, 강원도 보다 10.6p% 높아 전국 및 강원도 대비 모두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주요 건강지표 중 금연시도율, 예방접종률, 스트레스인지율 등은 강원 및 전국 대비 좋은 편이나 고혈압치료율, 당뇨병치료율, 저작불편호소율 등은 강원 및 전국 보다 나쁜 편으로 조사됐다.

철원군은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하여 코로나19 유행 이후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흡연, 음주 등 주요 건강지표에 영향을 주었으며, 또한 생활 속 건강실천 등을 이유로 일상 속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형 걷기 길로 걷기 실천율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백승민 보건정책과장은 “악화된 건강지표 개선을 위해 주민의 건강행태 및 습관을 파악해 주민의 건강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