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4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 모집 확대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2024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 모집 확대

철원군(군수 이현종) 보건소는 2024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의 확대 운영을 위해, 지난 21일 철원교육지원청에서 사업 설명회를 마쳤고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대상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 기관을 모집할 예정이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학생이 안심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초등학교 1개소, 유치원 2개소, 어린이집 10개소 등 총 13개소를 선정하여 관리하였으며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철원교육지원청에서 사업 설명회를 통해 참여 기관을 확대하여 3월 25일까지 안심학교를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은 철원군보건소 유선으로 연락 후 공문이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안심학교는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유병률을 조사한다. 이후, 아토피피부염 환아 관리(보습제 지원), 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천식 응급키트 비치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아토피·천식 예방관리교육 등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춘재 철원군 보건소장은 “알레르기 질환은 올바른 정보를 활용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통한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