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을 통한 보도가치의 재발견‘ 뉴스로 제3기 청년 서포터즈 모집! | 뉴스로
단체,협회

’청년을 통한 보도가치의 재발견‘ 뉴스로 제3기 청년 서포터즈 모집!

뉴스로 제2기 청년 서포터즈, 왼쪽부터 이하은, 온정현, 하주영, 김민(청년 서포터즈 운영).

수도권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뉴스로(NEWSRO) ‘제3기 청년 서포터즈’를 오는 1월 6일까지 모집한다.

뉴스로미디어그룹(발행인 이호선)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본 정부 정책과 지자체 소개 및 홍보를 대학생 청년들과 함께 재발견해가는 ‘제3기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뉴스로는 지난해 6월부터 이른바 MZ세대인 대학생 청년들의 시각에서 각 지자체와 여러 이슈들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취재하여 전국 243개 지자체의 홍보활동을 강화하고자 8명의 청년들과 함께 청년 서포터즈 1-2기를 운영해 왔다.

이번 ‘제3기 청년 서포터즈’는 오는 1월 9일부터 3월 초까지 약 3개월간 정부 정책 및 청년 정책 등 삶의 질 향상, 일자리경제, 디지털혁신, 지역소멸 등 공공분야에 투입되어 243개 지자체 관련 콘텐츠를 청년들의 관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제2기 청년 서포터즈에 참여한 온정현 학생은 “기사를 작성하는 새로운 경험이어서 감회가 새로웠다”며 “다양한 지자체의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알아가는 데에 큰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호선 뉴스로 발행인은 “청년 서포터즈 운영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청년들이 지자체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청년들의 생각이 정책으로 개발되고, 미래지속가능한 지자체로 발전해 나아가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뉴스로 청년서포터즈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 청년은 오는 1월 6일까지 자유양식에 맞춰 프로필과 지원동기를 문서(한글, PPT)로 이메일 접수(newict@newsro.kr)해야 하며, 결과는 개별 별도 통보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