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정보 한 곳에…영주시, 청년포털 구축 나서 | 뉴스로
경북영주시

청년정책 정보 한 곳에…영주시, 청년포털 구축 나서

영주시(시장 박남서)2가 청년정책 관련 종합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중심으로 제공하는 플랫폼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23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분야별 청년정책을 통합해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영주시 청년포털 구축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영주시 청년포털 구축사업은 각 분야의 산재 되어 있는 청년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청년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포털은 포털소개, 청년정책(청년사업, 청년공간, 관련사이트), 청년참여(청년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청년소통(공지사항, 보도자료, 포토갤러리) 총 4개 메뉴로 구성된다.

이 플랫폼은 원스톱 시스템 및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해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정책 홍보에 활용된다. 특히 청년들이 어떤 정책이 있는지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선제적 정보제공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포털 구축 진행 상황 보고,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는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토대로 검토·보완해 올해 10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김영수 영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전달 체계 구축을 통하여 청년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포털 구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