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3월 12일까지 20명 모집 | 뉴스로
서울중랑구

청소년을 위한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3월 12일까지 20명 모집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3월 12일까지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청소년들이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회의나 정책 제안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9세부터 24세 까지의 중랑구 거주 청소년 또는 중랑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모집 기간은 3월 12일까지며 총 20명의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2023년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과 청소년 권리 보호를 위한 모니터링, 워크숍, 관련 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자원봉사 활동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고, 우수 활동 청소년으로 선정되면 모범청소년 표창장도 수여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꼭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들이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는 경험을 쌓길 바란다”라며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