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고품질 사과 생산지원에 앞장 | 뉴스로
경북청송군

청송군, 고품질 사과 생산지원에 앞장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4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송사과협회(회장 우영화) 주관으로 청송사과 생산자조직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역 내 사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1부에서 경북농민사관학교 등에서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김대환 강사가 과원의 토양시비관리에 대한 주제로 교육을 하고, 2부에서는 경북대학교 사과연구소 소장이자 원예과학과 교수인 윤태명 강사가 사과재배시스템의 혁신을 위한 다축재배를 주제로 교육을 하고, 이어 3부에서는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화상병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청송사과 생산자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청송군이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 이 교육사업은 과원관리 기본교육 외에도 노동력과 생산비 절감, 하계 전정, 수확 및 저장, 등 시기와 계절별로 다양한 교육이 편성되어 있어 관내 사과재배 농가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영화 사과협회장은 “최근 사과를 비롯한 국내 과일 생산량과 재배면적이 늘어나고, 다양한 수입 과일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럴 때 일수록 고품질 청송사과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생산비 절감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시의 적절히 사업을 지원해주는 청송군의 조치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