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도시’ 선정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도시’ 선정

청주시(시장 이범석)가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도시’ 부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국가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전체 산업 군에서 자타 공인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청주시는 전국 지자체 중 이차전지 생산, 수출 국내 1위, LG에너지 솔루션과 에코프로비엠 등 120여 개 이차전지 선도 기업과 연구소 유치, 소부장(소재‧부품‧장비)에서 완제품까지 이차전지 기업에 대한 전방위적 기술개발 지원 인프라 구축, 학부부터 석‧박사까지 ‘이차전지 핵심인력 연간 1,000명 배출’을 목표로 하는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진 등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기업 육성과 미래 핵심기술 초격차 확보 노력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미래 이차전지 초격차 기술확보의 핵심도시로 청주가 인정받은 것으로 86만 청주 시민의 영광이다”라며 “더 큰 시너지 창출을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청주가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시의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국내 1위 이차전지 도시의 입지를 굳힌 청주시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에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