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도로건설 및 관리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도로건설 및 관리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청주시 도로건설·관리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로건설·관리계획은 ‘도로법’ 제6조에 따라 도로관리청이 5년마다 소관 도로에 대해 장기적인 건설 및 관리 방향을 제시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는 약 4억원을 투입해 지난 2022년 5월부터 해당 용역을 추진해왔다.

보고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의회 의원, 관계기관 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했다.  청주시는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을 통해 ‘청주시 25분내 생활권 조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주요 핵심과제를 선정해 구체적인 추진 방향을 수립했다.

첫째는 ‘3순환로와 연계된 방사형 도로망 체계 구축’이다. 7개 방향의 축별 도로를 균등하게 구축해 접근성 강화 및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도록 했다. 둘째는 ‘교통 혼잡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이다. 주요 정체구간 현황 등 소통 애로구간을 파악해, 단계적으로 교통 체증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주요 혼잡 교차로 개선사업 및 혼잡 가로구간에 대한 정비방안을 마련했다.

청주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장래 도시여건 변화에 따른 최적 도로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위기관 사업 건의 및 예산확보를 위한 근거자료로 활용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의견과 건의 사항을 보완해 도로건설·관리계획이 다양한 정책의 길잡이가 돼 도시의 밑거름이 되는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