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반려견 동반한 시민 위한 ‘애견인 쉼터’ 개장한다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반려견 동반한 시민 위한 ‘애견인 쉼터’ 개장한다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청원구 오창읍 구룡리 중앙근린공원에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인 ‘애견인 쉼터’를 오는 18일부터 개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오창읍 지역에는 그동안 반려견을 동반한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고충이 있었고, 반려견의 목줄이 풀리는 문제, 배변처리 문제 등으로 반려견 양육자와 일반 시민 간 마찰이 종종 발생했다.

이에 시는 반려견주가 비애견인을 의식하지 않고 편히 쉴 수 있게 하고 일반 시민도 공원을 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반려견주와 일반 시민 간 분리된 공간을 마련했다.

애견인 쉼터는 약 500㎡의 면적으로 조성됐으며 경계 펜스가 설치되고 반려견 목줄거치대, 야외테이블 등 편의시설이 배치됐다.

해당 공간은 반려견주가 펫티켓을 준수하며 자율적으로 이용하고 관리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추후 애견인 쉼터 이용객 만족도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반려견주와 일반 시민이 상생할 수 있는 성숙한 반려동물 양육 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오창읍 중앙근린공원 애견인 쉼터는 지난해 문을 연 상당구 중흥근린공원, 청원구 율봉근린공원 애견인 쉼터에 이은 청주지역 세 번째 시설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