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봉명지구 공영노외주차장 무료 개방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봉명지구 공영노외주차장 무료 개방

봉명지구 공영노외주차장(봉명동 2007번지)이 11월부터 무료 개방된다.

청주시가 구도심 주택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한 봉명지구 공영노외주차장 조성 사업은 10월말경 완료될 예정이다.

주차장이 조성된 흥덕구 봉명동 지역은 구도심 주택가이면서 주차시설이 부족해 봉정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와 교통정체로 몸살을 앓던 곳으로 주차시설 확충이 무엇보다 필요했던 곳이다.

이번에 조성된 주차장은 흥덕구 봉명동 2007번지 일원으로 시비 15억 원을 들여 부지면적 591.3㎡에 승용차 25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됐다.

시는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상가 및 주택가 거주 주민들의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 외에도 주차장 수급실태조사 우선순위 및 희망부지 수요조사결과에 따라 주차장 부지를 추가 매입해 지속적으로 공영노외주차장으로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이 조성되면 주택가 이면도로의 불법 주정차로 인한 차량 통행 불편과 보행자 안전사고 위험이 일부 해소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편의를 위해 구도심 내 주차장을 점차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