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위해 ‘여성친화인증기업’ 공개 모집한다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위해 ‘여성친화인증기업’ 공개 모집한다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여성 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여성친화인증기업을 오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여성의 고용안정과 인재육성, 근무환경 개선 등으로 여성친화기업 환경조성에 앞장 선 지역 내 우수기업을 선정‧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신청대상은 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인 기업 중 여성근로자가 30% 이상이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모집일까지 청주시 여성가족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feunf@korea.kr), 우편(청주시 청원구 상당로314, 여성가족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5월 10일까지 현지 실사를 마치고 관련 분야 전문가로 심의단을 구성해 10개 이내의 기업을 선정한 뒤 오는 6월 중 인증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친화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은  여성친화인증기업 현판 제공, 2백만 원 ~ 4백만 원 사이의 기업환경개선금 지원,  성평등 강사 파견,  우수기업인 표창 시 추천,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 선정 심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확대해 여성인력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일‧가정 양립 및 여성친화 일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