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는 26일까지 ‘탄소 다배출 기업 공정전환 지원사업’ 신청기업 모집 | 뉴스로
충북청주시

청주시, 오는 26일까지 ‘탄소 다배출 기업 공정전환 지원사업’ 신청기업 모집

청주시(시장 이범석)가 오는 26일까지 ‘탄소 다배출 기업 공정전환 지원사업’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탄소중립 시대, 열악한 공정 시스템으로 탄소배출량이 많은 중소기업의 생산설비 공정전환을 지원하는 것이고, 지원내용은 에너지 효율화 컨설팅,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전환 컨설팅, 정부 지원사업 매칭, 시스템 인증(ISO9001, ISO45001, ISO27001 등), 제품인증(KS, KC, 고효율기자재인증 등) 수수료 등이다.

신청대상은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이며 시멘트 및 반도체 관련 제조기업과 노후산단 입주기업을 우선 지원한다.

신청 희망기업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구비한 뒤 오는 5월 26일까지 한국표준협회 충북지역본부(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연구단지로 40,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 2층)로 방문·우편 또는 이메일(css0324@ks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이 사회적인 관심을 받고 있지만 규제로도 작용하고 있어 기업들의 대응이 필요하다”라며, “생산공정에서 탄소가 많이 배출되거나 노후화 등으로 인해 생산시설 에너지효율이 떨어지는 기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